Community Advanced Technology for Human

[로보월드2021] ㈜로보터스, 해외시장 공략 본격화

로보터스 관리자

view : 242

[로보월드 2021] ㈜로보터스, 힘토크센서 국내시장 넘어 해외시장 공략 본격화할 것
 

[산업일보] 2021-08-10

 

공정의 스마트화 강세…“미·중 로봇자동화 기업들과 협업관계 만든 상태

 

 

로봇 자동화의 핵심 부품 중 하나인 힘토크센서가 스마트팩토리 및 협동로봇 도입 증가 추세와 동반해 확대되고 있다.


협동로봇 및 제조 로봇용 힘토크센서를 제조,공급하고 있는 ㈜로보터스(ROBOTOUS)의 문홍연 대표는 “S사,L사 등 국내 기업과의 스마트팩토리 구축를 위한 협업관계에서도 힘토크센서의 적용 효과 및 잠재적인 수요가 확인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향후 스마트폰,디스플레이,이차전지 등의 제조라인을 중심으로 힘토크센서를 활용한 압착,조립,검사 공정의 스마트화가 거세질 것으로 보이며,이에 따라 해당 산업에서의 힘토크센서의 성장세가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로보터스는 힘토크센서의 생산 능력 및 품질 관리 능력 향상을 위해 모델별 작업표준 및 시험기준을 마련하고,소규모 파일럿 생산을 통해 공정능력 평가분석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하위업체 관리,부품 입고검사,조립 및 출하검사,포장 등 전체 생산 공정에 대해 양산부품 승인절차(PSO/PPAP)를 거치고 품질 양산 체계를 구축한 상태다.


이 회사가 공급하고 있는 6축 힘토크 센서는 힘(Force)과 토크(Torque)를 감지 및 측정해 작업의 품질을 평가하거나 힘 제어를 통해 압착,조립,연마,검사 등의 로봇 응용 작업의 고도화를 지원한다.




㈜로보터스(ROBOTOUS)의 6축 힘토크 센서 (자료=로보터스)

 

 

중·소형 모델…구조 강성·편의성 높여

㈜로보터스는 최근 다양한 응용 환경과 수요자 요구에 대응하기 위해 기존 표준모델보다 향상된 성능과 내구성을 강화한 중형 및 소형 모델의 개발을 완료하고,국내외 로봇 자동화 파트너사를 대상으로 신제품 소개 및 공급을 추진 중이다.

문홍연 대표는 “이번 신제품은 힘토크 센서의 구조 강성 증가에도 성능 유지 및 힘토크 분해능을 향상시켰다는 점이 특징이다.”고 말했다.

이어 “정격대비 최대 300%까지의 과부하 능력을 구현해 내구성을 높였으며,온도 보상 알고리즘 적용으로 다양한 환경에서도 정확한 측정을 실현할 수 있도록 내환경 특성을 강화했다. 또한,외장형 보드 형태로 제공되는 이더켓(EtherCAT) 통신을 센서의 내부에 완전히 내장시킴으로써 사용 편리성 및 경제성을 높였다.”고 설명했다.

이 회사는 이번 신제품 출시를 기점으로 해외시장 개척에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

문홍연 대표는 “정전용량 방식 힘토크센서 제품의 높은 가성비 경쟁력을 토대로 국내 시장을 넘어 해외시장 점유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고 강조했다.

이어 “D사를 포함한 국내 협동로봇 공급업체들을 비롯해 미국과 중국의 로봇자동화 전문 기업들과 협업관계를 만든 상태이다. 특히 미국과 중국에는 현지 유통채널을 구축한 상태로,이를 발판으로 시장을 공략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Please enter your password first.

Close windowConfi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