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unity Advanced Technology for Human

동구바이오-로보터스, 스마트팩토리 MOU 체결

관리자

view : 891

[팍스넷뉴스 최원석 기자] 동구바이오제약은 스마트팩토리 협동로봇 개발·생산 업체인 로보터스와 ‘제약산업 스마트팩토리 사업화 공동추진 MOU’를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로보터스는 2004년 설립된 로봇 개발·생산 업체로 미국 IBM사에 슈퍼컴퓨터 핵심부품을 공급하고 로봇용 힘·토크 센서인 RFT Series를 국내에서 유일하게 생산해 두산, 한화, 삼성 등 국내 대기업, 국방무기용 방위청, 세계 주요기업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동구바이오제약은 최근 16억원의 투자를 진행하며 로보터스의 2대주주(9%)에 올랐다. 

 

이번 협약을 통해 동구바이오제약은 제약산업이 당면한 원가상승요인을 제조혁신을 통해 선제대응하고, 국내 제약산업 대상 스마트팩토리 사업화를 추진할 예정이다. 양사는 동구바이오제약을 스마트팩토리 레퍼런스 사이트로 공동 사업화 모델을 추진하겠다는 방침이다. 디앤디파마텍, 바이오노트 등 성공적인 투자와 IPO를 주도했던 김도형 부사장이 로보터스의 사외이사로 경영에 참여해 2021년 상장 목표를 가지고 IBK의 지분 참여 이후 후속 펀딩을 계획 중이다.

 

조용준 동구바이오제약 대표이사는 “제약산업의 협동로봇을 활용한 자동화는 다른 산업분야에 비해 느린 속도로 진행되고 있다”며 “로보터스와 공동협업으로 4차 산업혁명시대에 부합하는 제조혁신을 통하여 성장가능성이 높은 제약산업의 스마트팩토리 확대 등 미래 가치 창출 비즈니스 모델을 선도하겠다”고 밝혔다.

 

최원석 기자 ch39@paxnetnews.com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Please enter your password first.

Close windowConfirm